반응형
'EnumDisplayMonitors'는 컴퓨터 시스템에 연결된 사용 가능한 모든 디스플레이 모니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그래픽 집약적인 프로그램, 다중 모니터 설정 또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관리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다중 모니터로 작업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일반적으로 개발자가 Windows 운영 체제와 상호 작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함수 및 루틴 집합인 Windows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언급하고 있는 특정 기능은 EnumDisplayMonitors이며 Windows API의 User32.dll 라이브러리의 일부입니다.
다음은 EnumDisplayMonitors 작동 방식에 대한 분석입니다.
- 목적: 'EnumDisplayMonitors'의 주요 목적은 컴퓨터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활성 디스플레이 모니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정보에는 모니터 크기, 위치, 해상도 등과 같은 세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용법: 개발자는 일반적으로 다중 모니터 설정에 적응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다른 모니터에서 특정 작업을 수행해야 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 게임은 이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 가능한 모든 모니터를 식별하고 그에 따라 디스플레이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매개변수: 이 함수는 여러 매개변수를 사용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콜백 함수입니다. 이 콜백 함수는 개발자가 제공하며 시스템이 식별하는 각 모니터에 대해 호출됩니다. 콜백 함수는 위치, 치수 및 기타 특성과 같은 각 모니터에 대한 정보를 수신합니다.
- 콜백 함수: EnumDisplayMonitors로 전달되는 콜백 함수는 각 모니터에 대한 정보를 처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크린샷 캡처, 특정 설정 적용 또는 모니터의 창 정렬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모니터 열거: EnumDisplayMonitors가 호출되면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활성 모니터를 반복합니다. 각 모니터에 대해 특정 모니터에 대한 정보와 함께 제공된 콜백 함수를 호출합니다.
- 종료: 모든 모니터가 처리되거나 콜백 함수가 열거를 중지할 때까지 열거 프로세스가 계속됩니다. 이것은 응용 프로그램이 모니터의 하위 집합의 정보만 필요로 하거나 특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EnumDisplayMonitors' 기능을 사용하여 다중 모니터 설정을 지능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Windows 환경에서 디스플레이 정보로 작업하고 다양한 모니터 구성을 관리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세부 사항은 사용 중인 프로그래밍 언어 및 프레임워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Sample Code
#include <Windows.h>
#include <iostream>
BOOL CALLBACK MonitorEnumProc(HMONITOR hMonitor, HDC hdcMonitor, LPRECT lprcMonitor, LPARAM dwData) {
MONITORINFOEX monitorInfo;
monitorInfo.cbSize = sizeof(MONITORINFOEX);
if (GetMonitorInfo(hMonitor, &monitorInfo)) {
std::cout << "Monitor Name: " << monitorInfo.szDevice << std::endl;
std::cout << "Monitor Resolution: " << monitorInfo.rcMonitor.right - monitorInfo.rcMonitor.left
<< "x" << monitorInfo.rcMonitor.bottom - monitorInfo.rcMonitor.top << std::endl;
std::cout << "Monitor Position: (" << monitorInfo.rcMonitor.left << "," << monitorInfo.rcMonitor.top << ")"
<< std::endl;
std::cout << "------------------------" << std::endl;
}
return TRUE;
}
int main() {
EnumDisplayMonitors(NULL, NULL, MonitorEnumProc, 0);
return 0;
}
반응형
'[====== Development ======]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Events for C++ (0) | 2023.02.27 |
---|---|
How to use the C++/CLI library on the MFC (1) | 2023.01.12 |
MFC 프로젝트에서 C#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 (0) | 2023.01.12 |
C++ Save Raw file (0) | 2022.12.02 |
System::String에서 Char로 변환 (0) | 2022.09.04 |